세계 3대 박물관 중 가장 먼저 손꼽히는 곳이 바로 프랑스 파리의 루브르 박물관 입니다. 이번글에서는 박물관의 기본 소개와 관람 요령, 주변 맛집 등을 소개하겠습니다. 즐거운 여행 되시기 바랍니다. |
프랑스 파리 루브르 박물관 공식 홈페이지 http://www.louvre.fr
박물관 소개
세계 3대 박물관이라고 불리는 곳은 아래와 같습니다.
- 프랑스 파리의 루브르 박물관
- 영국 런던의 대영박물관
- 미국 뉴욕의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세계 양대 박물관이라고 한다면 누구나 루브르와 대영박물관을 손꼽지만 세 번째 박물관에 대해서는 의견이 다양합니다.
세 번째 박물관의 후보로는 바티칸의 바티칸 미술관,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의 에르미타주 박물관, 미국의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그리고 대만 타이베이의 국립고궁박물원 등이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미국의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을 세 번째 미술관으로 선정했습니다.
루브르 박물관이 유명한 이유는 그만큼 크고 아름답고 명작들을 많이 보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루이 14세가 베르사유에 화려한 궁전을 지어 미술품을 보관, 전시하기 시작했습니다.
이후 나폴레옹에 의해 전쟁을 통한 예술품 매입, 선물, 약탈을 통해 규모가 큰 박물관으로 성장했습니다.
현재 박물관은 225개의 전시실이 있고 그리스, 이집트, 유럽의 여러 유물, 왕실 보물, 미술품 등 40만 점 이상의 예술품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박물관 구조는 크게 쉴리 관, 드농 관, 리슐리외 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유명한 전시로는 모나리자, 민중을 이끄는 자유의 여신, 황제 나폴레옹 1세의 대관식 등이 있습니다. 루브르에서 가장 붐비는 곳은 사모트라케의 니케, 밀로의 비너스, 모나리자가 있는 곳으로 사람이 많은 경우 제대로 감상하지 못할 때가 있습니다. 미리 감상할 작품들을 선정해서 중점적으로 관람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관람 요령
개장 시간 안내
- 월 / 목 / 토 / 일: 09시 ~ 18시
- 수 / 금: 09시 ~ 22시
- 12월 24일 ~ 12월 31일: 09시 ~ 17시
- 휴관일: 화요일, 1월 1일, 5월 1일, 11월 11일, 12월 25일
입장료
- 기본: 12유로
- 나폴레옹관: 13유로
- 나폴레옹관과 들라크루아 미술관, 루브르 통합 티켓: 16유로
- 뮤지엄 패스 사용 가능
- 무료 관람: 10월 ~ 3월 매월 첫째 주 일요일, 7월 14일(나폴레옹관 제외)
교통편
[지하철]
- 1, 7호선 팔레 루아얄 뮈제 드 루브르(Palais Royal Musée du Louvre) 역에서 1분
- 1호선 튈르리(Tuileries) 역에서 도보 1~2분
- 1호선 루브르 리볼리(Louvre Rivoli) 역에서 도보 1~2분
- 7호선 퐁네프(Pont Neuf) 역에서 도보 2~3분
[버스]
- 21, 24, 27, 39, 48, 67, 68, 69, 72, 81, 95번
관람 방법
입장은 역시나 가장 유명한 박물관 중앙 유리 피라미드를 통해 들어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항상 사람이 붐비지만 가장 큰 출입구이기도 하고 기념이 되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보다 상세한 관람을 위해서는 가이드가 제공되는 투어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리고요, 한국어가 지원되는 오디오 가이드도 6유로에 대여가 가능합니다. 유명 작품들은 드농 관과 쉴리 관에 있으니 이곳을 먼저 관람합니다.
루브르 주변
갤러리 라 파예트
프랑스 파리를 대표하는 백화점으로 1893년 테오필 바드르와 일폰스 킨의 작은 옷가게를 시작으로 성장한 60개 지점을 거느린 세계적인 백화점입니다. 고풍스럽고 화려한 외관과 33미터 높이에 이르는 유리돔이 이곳의 상징이 되었고요 약 7만 개가 넘는 엄청난 브랜드가 입점해 있어서 볼거리가 풍부합니다. 매주 금요일 본관 7층 살롱 오페라에서 진행하는 패션쇼도 꼭 관람하시기 바랍니다.
오르세 미술관
기차역이었던 곳을 도시재생사업을 통해 미술관으로 변모시켰습니다. 2층에 있는 대형 시계 쪽이 유명한 장소이고 밀레와 반고흐, 폴 고갱의 작품들도 전시되어 있습니다. 론강의 별이 빛나는 밤에 등 좋은 미술 작품들이 많아 루브르 보다 알찬 관람이 될 수 있습니다.
Le Flore en L'Ile
주소: 42 Quai d'Orléans, 75004 Paris, 프랑스
에밀리 파리에 가다에 나온 맛집입니다. 현지인에게도 아이스크림 맛집으로 소문난 노천카페인데요 에밀리 파리에 가다 시즌 1에서 에밀리가 뤼크를 만나는 곳이 바로 여기입니다. 자리에서 시테섬과 생루이섬이 잘 보이고 와인과 다양한 음식들이 제공됩니다. 쇼콜라나 아이스크림은 강추!
그 외 주변 맛집
구글 평점 기준 주변 맛집으로는 아래와 같은 식당들이 있습니다. 항상 미리 예약하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Le Comptoir des Petits Champs: 17 Rue des Petits Champs, 75001 Paris, 프랑스. 현대식 프랑스 요리 제공.
Kodawari Ramen(Tsukiji): 12 Rue de Richelieu, 75001 Paris, 프랑스. 생선 육수 라면 전문점.
댓글